‘창의적문화로 사회와 국가 경쟁력을 꽃 피우는’

사단법인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

The National Assembly of Foundations for Arts & Culture

연합회 소개
Association of association

창립선언문

연대와 협력으로 꽃피우는 지역 문화의 씨앗

사단법인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

바야흐로 우리는 문화의 세기에 살고 있습니다. 창의적 문화 유무가 사회와 국가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가장 강력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이에 우리 정부는 일찍이 문화복지 국가를 표방하고 국가경쟁력 확보를 위한 문화예술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문화예술의 성장과 발전의 지속 가능한 생명력은 국가의 강력한 정책과 더불어 문화다양성과 무화 민주주의에 있다 하겠습니다.

이에 사단법인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는 각 지역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문화예술의 꽃을 피울 수 있도록 서로 연대하고 소통하며 협력, 실행하는 것에 그 목적을 둡니다. 지역문화 발전이야말로 문화복지 국가의 핵심이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하여 사단법인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는 지역문화진흥의 기반을 마련하는 데에 정부의 충실한 파트너로서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고, 지속적이고도 원활한 추진에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이는 지난 2011년 유네스코가 선언한, 21세기 인류가 추구해야 할 문화의 방향인 문화다양성과 문화민주화를 실현하고, 결국 국민의 문화예술적 삶의 질을 한층 드높이는 길이 될 것입니다.

사단법인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는 이와 같은 시대적 소명에 부응하여 지역의 새로운 문화 활력 창출과 문화예술의 사회적 기여를 확대하는 역할을 수행하고자 합니다.